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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소개

통하는 70도시 우리 김포

고객서비스헌장

고객서비스헌장
공통 이행기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항상 단정한 복장으로 방문하시는 고객을 친절하고 상냥하게 맞이하겠습니다.
    고객이 방문하실 부서 및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부서 및 직원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고객이 방문 후 5분 이상 기다리시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처리가 어려울 경우, 담당자에게 전달 후 3시간 이내에 조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전화로 상담하시는 경우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으며, 친절하고 상냥하게 응대하겠습니다.
    전화를 받을 때는 인사말, 소속부서,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문의사항을 경청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게 상담하겠습니다.
    담당자에게 전화를 연결할 때,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라는 말과 함께 전화가 중간에 끊길 경우를 대비하여 연락 가능한 번호를 먼저 안내하고 전화를 연결하겠습니다.
  • 인터넷(홈페이지)으로 상담하시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고객문의(민원) 사항은 공사 문의(민원) 처리 기간을 준수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부득이한 사유로 문의(민원) 처리가 지연될 경우 즉시 안내하여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2.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경영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투명한 경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경영정보 확인
    홈페이지(www.guc.or.kr) → 시민참여 → 정보공개
    클린아이 www.cleaneye.go.kr
    업무별 담당자
    홈페이지 → 공사소개 → 조직 및 전화번호
  • 공사의 고객서비스헌장 및 서비스 이행실태에 대한 의견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반영하겠습니다.
    전화/팩스
    대표전화 031)980-8300
    팩스 031)980-8329
    온라인
    홈페이지(www.guc.or.kr) → 시민참여 → 고객의 소리
    방문/우편
    경기도 김포시 봉화로 182번길 18, 4층 김포도시관리공사
  •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여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장하겠습니다.
4.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직원의 잘못이나 불친절 등으로 불편을 겪으셨을 경우,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직원에 대한 별도의 주의·교육을 실시하여 같은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5. 사후관리 및 고객 협조사항
  • 사후관리
    헌장을 사업장 및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고객이 쉽게 볼 수 있도록 하고, 서비스 이행기준이 잘 이행되고 있는지 점검하겠습니다.
  • 협조사항
    고객께서는 편리하고 쾌적한 시설 이용과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위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불편이나 개선할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 건의하여 주시고,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직원은 아낌없는 칭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법규나 제도 또는 규정상 불가피하게 민원을 해결해드리지 못할 경우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시설 이용 시 공중도덕과 질서를 잘 지켜주시기 바랍니다.